넥스원소식
언론보도

R&D 경쟁력이 LIG넥스원의 미래, '2018 기술 페스티벌' 개최

LIG넥스원이 12월 11일(화)부 12일(수)까지 판교 R&D센터에서 한 해 동안의 R&D 활동을 종합 진단하고 주요 성과와 우수 논문을 공유하는 ‘2018 기술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LIG넥스원 연구원 800여 명이 참석했으며 ‘R&D 경쟁력이 LIG넥스원의 미래입니다’라는 주제로 넥스원 학술대회, 우수 연구개발 사례 발표, 지식경영 실적 리뷰, 개인 및 그룹 포상, 행운권 추첨 등 임직원이 함께 즐기며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올해로 14회를 맞은 ‘기술 페스티벌’은 ‘기술경영’을 강조해온 LIG넥스원만의 R&D 혁신 프로그램이다. LIG넥스원 학술대회’는 18년 당사가 제출한 SCI 및 한국연구재단 등재논문 116건 중에 우수 논문 19건을 선정해 방위산업 미래 기술 방향성을 공유하고 ‘기술·지식 경영’ 마인드 함양과 창의적 조직문화 형성하는 자리다.

 

이번 기술페스티벌에서 올해의 최우수 논문으로는 미상의 통신 신호원의 위치를 정밀하게 탐지하는 알고리즘을 다룬 전자전연구소 박진오 수석연구원의 ‘미상의 통신신호원 정밀 위치탐지를 위한 효율적인 TDOA(Time and Direction of Arrival) / FDOA(Frequency Difference of Arrival) 추정’이 선정됐다. 이밖에도 ‘영상처리 SW 자체연구 소개’ 등이 AI 커뮤니티 활동 및 제안서 우수사례로, ‘고에너지 레이저’ 분야에 대한 특허 등 3건이 우수 특허 출원 사례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