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회사소식

슬라이드 이미지
LIG넥스원, ‘2024 이순신 방위산업전’ 참가

해상/수중/공중 아우르는 유무인복합체계 종합솔루션 선보여 실물 무인수상정 3척 전시...다양한 플랫폼에 탑재 가능한 유도무기 소개 LIG넥스원은 4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진해 해군사관학교에서 열리는 2024 이순신 방위산업전(YIDEX)에 참가한다. LIG넥스원은 이번 전시에서, 해군이 추진하는 해양 유무인 복합전투체계인 네이비 씨 고스트(Navy Sea GHOST해양의 수호자)의 핵심 전력인 무인수상정과 해궁, 130mm 유도로켓-II, 비궁 등 유무인복합체계 종합솔루션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해검-II, 해검-V, 자율무인 KIT 적용 고속단정을 실물로 전시해 군관계자와 관람객들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검-II, 해검-V는 LIG넥스원의 독자적인 기술력이 집약된 무인수상정 시리즈다. LIG넥스원은 2015년 방위사업청 및 민군협력진흥원이 추진한 민군 기술 적용 연구사업의 주관기관으로서 연안 감시정찰용 무인수상정 해검(海劍, Sea Sword) 개발에 성공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고속단정에 적용된 자율무인 KIT는 낮은 비용으로 유인함정 및 민간선박을 무인수상정으로 개조하여 24시간 연안감시정찰, 해난사고 대응, 공격 임무 등 다양한 운용이 가능하다.

2024.04.24
슬라이드 이미지
LIG넥스원, 엑스게이트와 ‘국방분야 양자 보안기술 적용 협력 MOU’ 체결

국방 보안체계 혁신 견인할 양자보안 솔루션 확보 맞손 미래 국방 보안 강화를 위한 양자 기술 적용 협력 추진 LIG넥스원과 엑스게이트가 미래 국방 보안체계의 핵심 솔루션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양자보안 솔루션 확보를 위해 뜻을 모았다. LIG넥스원은 23일 경기도 성남시 LIG넥스원 판교RD센터에서 엑스게이트와 국방 분야 양자 보안기술 적용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종진 LIG넥스원 C4ISTAR사업부문장, 주갑수 엑스게이트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LIG넥스원과 엑스게이트는 △양자보안의 군 통신작전 적용 방안 공동 연구 △양자암호 통신기술 교류 △양자보안 솔루션 전시 기획 및 공동 전시 등 양자보안 및 ICT 융합기술을 활용한 국방 보안체계 혁신을 위한 긴밀한 협력활동을 추진한다. 무기체계의 무인화, 지능화, 네트워크화가 빠르게 진행되며, 이를 뒷받침할 보안체계 확보는 국방 분야의 중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LIG넥스원은 통신장비, 무인화, 감시정찰, 전자전 등의 분야에서 쌓아온 노하우에 엑스게이트의 검증된 양자보안 솔루션을 접목해 미래 국방 무기체계에 최적화된 보안체계 구축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2024.04.23
슬라이드 이미지
와! 롯데월드다~‘LIG넥스원 패밀리데이’행사 개최

LIG넥스원이 국내 기업 최초로 롯데월드 어드벤처(이하 롯데월드)를 전체 대관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1989년 문을 연 롯데월드가 하루를 온전히 기업에 빌려주는 건 개장 35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다. 국내 대표 방산업체인 LIG넥스원은 5일 잠실 롯데월드에서 판교용인구미김천대전 등 전국 사업장에서 모인 임직원과 가족 1만 여 명이 참가한 2024 패밀리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평소에도 다양한 가족친화 경영을 전개해 온 LIG넥스원은 매년 조직활성화 행사 차원의 패밀리데이를 사업장 단위로 개최해왔다. 특히 올해는 LIG넥스원이 2004년 LG이노텍에서 별도 법인으로 분리한지 20년을 맞는 해로, K방산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는 임직원과 가족에 대한 보답의 의미로 전사 규모의 의미 있는 행사를 기획했다. LIG넥스원은 이번 패밀리데이에 참가하는 모든 임직원 가족이 보다 편하게 즐기며 소중한 추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세심한 준비를 아끼지 않았다. 메인무대에서는 각종 레크리에이션과 마술쇼 등을 진행했으며, 켈라그라피/페이스페인팅/캐리커쳐 등의 체험프로그램과 다트와 컬링 등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놀이기구를 기다리는 동안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배경의 포토존을 롯데월드 내 곳곳에 설치, 오늘의 뜻깊은 시간을 영원히 기억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참석한 가족들이 대한민국 방위산업의 위상을 확인하며, 회사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전시 공간도 마련했다. LIG넥스원의 역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나라 지키기 48년 히스토리월(History wall)을 비롯해, 회사가 연구개발생산하고 있는 주요 제품을 6개 부문으로 나눠 설명하는 배너와 영상 공간도 설치했다. 참가 어린이들이 각 부스에 들러 스탬프를 받으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는 스탬프 투어 행사도 아이들의 많은 인기를 모았다. 이날 구미에서 올라와 행사에 참석한 자녀 4명의 다둥이 가장 임형욱 팀장(IPS연구소.5팀)은 처음에 행사 소식을 접하고 믿기지가 않았다며 롯데월드에서 아이들과 영원히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게 되었다며 기쁜 마음을 감추지 않았다. 올해 1월 입사한 신입사원 박희재 매니저(해외2사업부. D사업팀)는 롯데월드 전체를 대관한 회사의 통 큰 결단이 놀라웠다며 LIG넥스원의 높아진 위상을 친구와 지인들로부터 직접 확인하는 계기였고, 가족과 함께 오래 기억할 수 있는 추억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LIG넥스원은 이번의 뜻깊은 롯데월드 대관행사를 계기로, 임직원 가족과 함께 하는 가족친화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는 이날 환영사를 통해 짧은 하루의 시간이지만, 엄마, 아빠, 아들, 딸이 매일 출근하는 우리 회사가 K방산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라는 자긍심과, 직원을 최우선하는 훌륭한 회사라는 뿌듯함을 함께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본상 LIG 회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패밀리데이 행사는 LIG넥스원 임직원의 노고와 헌신에 보답하고 미래를 함께 기약하는 자리라며, 땅, 바다, 하늘을 넘어 우주에서 꿈을 펼치는 지속 가능한 회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2024.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