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회사소식

슬라이드 이미지
LIG 2025 전국장애인축구선수권대회 성황리에 마쳐

4개 종목 선수단 22개팀 330명 참가장애인체육 대표 경기로 자리매김 LIG, 대한장애인축구협회와 함께 장애인들의 사회 참여 및 장애인축구 활성화 기여 LIG 2025 전국장애인축구선수권대회 겸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테스트 이벤트 대회가 이달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대한장애인축구협회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기장군월드컵빌리지에서 진행됐으며, LIG(대표이사 최용준)와 부산광역시, 대한장애인체육회, KB손해보험,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등이 후원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22개팀 330명의 선수단을 비롯해 자원봉사자와 운영 및 심판 등 모두 390명이 참가했다. 장애인체육 단일 종목 가운데 최대 규모로, 국내 장애인축구를 대표하는 경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선수단은 전맹 시각축구(4팀)와 뇌성마비축구(5팀), 지적축구(6팀), 청각축구(7팀) 등 장애 유형별로 대회를 진행해 최종 우승팀을 가렸다. 우승컵은 화성시각축구단(시각), 이스타항공 제우스FC(뇌성마비), FC광주엔젤(지적), 울산드래곤축구회(청각)가 들어올렸다. LIG는 2007년부터 후원 및 친선경기를 통해 대한장애인축구협회와 인연을 맺어왔다. LIG넥스원과 LIG시스템, 휴세코 등 임직원이 함께 전달한 후원금 규모는 현재까지 약 18억 원에 이른다. 김기환 대한장애인축구협회 회장은 장애인 축구는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꿈과 희망, 도전의 상징이라며 장애인 축구의 더 큰 도약에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2025.09.15
슬라이드 이미지
LIG넥스원, 3년 연속‘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수출호조와 신규 사업 확대로 대규모 채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 기여 호국상생성장 핵심가치로 국가와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 도모 LIG넥스원(대표이사 신익현)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2025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 LIG넥스원은 지속적인 신규채용 및 사내 다양한 복지 제도 운영과 활동들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올해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뽑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일자리 창출, 일과 삶의 균형 실천 등을 위해 노력한 기업을 선정해 고용노동부에서 인증하는 제도다. 매년 심사를 거쳐 100개 기업을 선정하고 있고, 올해 선정된 100개 기업 중 3년 연속 수상한 기업은 LIG넥스원을 포함해 3곳 뿐이다. LIG넥스원은 수출호조와 신규 사업 확대로 최근 몇 년간 대규모 인력 채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제대 군인 총 459명(장기복무자 218명, 단기복무자 241명)을 적극 채용하고, 최근 3년간 신규채용 인원 중 절반 이상(1469명)을 청년층(20년 이후 졸업생)으로 채용하여 청년 일자리 개선에 기여했다. LIG넥스원은 나라를 지키고 이웃과 함께 성장하는 GIL을 사회공헌 비전으로 설정하고, 호국상생성장이라는 핵심가치 아래 국가와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방산 기업 최초로 장애인 표준사업장 블랑제리길을 자회사로 설립하여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LIG넥스원은 전 임직원들이 업무에 자율성을 갖고 개개인 삶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자율출근제와 자기개발과 재충전의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L-Fresh 휴가제도, 임직원 가족들을 초대해 함께 즐기는 패밀리데이 등을 시행하여 업무효율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외에도 즐거운 일터, 조화로운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가족친화경영을 전개해온 LIG넥스원은 매년 조직활성화 행사 차원의 패밀리데이를 사업장 단위로 개최해왔다. 특히 작년에는 K-방산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는 임직원과 가족에 대한 보답의 의미로 롯데월드 전체를 대관해 초청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2025.09.12
슬라이드 이미지
LIG넥스원, ‘첼시 왕립보훈병원’에서 영국군 참전용사에 감사의 인사 전해

구본상 회장 등 DSEI 전시회 참관 중 한국전 참전용사 방문 올해 프랑스, 콜롬비아, 필리핀, 태국 등 6개 참전국 베테랑 방문 참전용사 및 가족 지원활동 이어갈 것 LIG넥스원(대표이사 신익현)이 영국 런던 첼시 왕립보훈병원에서 치료 중인 한국전쟁 참전용사들을 직접 방문해, 그들의 희생과 용기에 감사하는 뜻 깊은 행사를 가졌다. 유럽 최대 전시회 중 하나인 DSEI UK 2025 (Defence and Security Equipment International) 참관을 위해 영국을 방문 중인 구본상 LIG 회장,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 등은 8일(영국 현지시간), 영국군 참전용사 윌리엄 웰시(william welsh)등 6명을 찾아 기념품을 전달하며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싸운 참전용사의 숭고한 희생을 기렸다. 영국군은 한국전에 56,000명을 파병한 바 있으며, 1,078명이 전사하고 4,909명이 부상하는 등 큰 희생을 치른 바 있다. 이번 방문은 LIG넥스원이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한국전 참전용사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LIG넥스원은 미국, 콜롬비아, 필리핀, 프랑스 참전용사 초청행사 개최, 재한UN기념공원 지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참전용사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LIG넥스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국가의 참전용사들과 그 가족들을 위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는 한국전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헌신과 희생이 있었기에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번영이 있을 수 있었다며, 대한민국 대표 방위산업체 LIG넥스원의 임직원들은 참전용사에 대한 예우와 감사의 마음을 잊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2025.09.08
슬라이드 이미지
핀란드 국방차관 일행, LIG넥스원 방문해 양국 방위산업 협력 강화 논의

핀란드 국방차관 LIG넥스원 방문, 세 번째 핀란드 장차관급 내방 양국의 전략적 방위산업 협력 방안 논의...한국-핀란드 국제협력 확대 계기될 것 LIG넥스원(대표이사 신익현)은 9월 8일(월) 서울안보대화 참석을 위해 방한한 핀란드 국방차관 에사 풀키넨(Esa Pulkkinen) 및 주한핀란드대사 유리 예르비아호(Jyri Jarviaho)를 비롯한 핀란드 주요 군 관계자들이 판교하우스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2023년 티모 하라카(Timo Harakka) 핀란드 교통통신부 장관, 2024년 안티 핵카넨(Antti Hakkanen) 국방부 장관에 이어 핀란드 장차관급 인사의 세 번째 LIG넥스원 사업장 내방이다. 이날 행사에서 LIG넥스원과 핀란드 관계자들은 민군겸용기술을 비롯한 국방기술의 혁신을 위해서는 전략적 국제협력이 과거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다는 사실에 뜻을 모았다. LIG넥스원은 이번 내방을 계기로 방위산업을 넘어 첨단 기술 분야 全 분야에서 핀란드의 혁신 테크 기업들과의 상호 교류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양국은 지정학적 위치와 경제 구조 등 유사성이 높아, 방위안보 뿐 아니라 기술 개발과 산업 생태계 전반에서 높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종성 LIG넥스원 미래전략부문장은 이번 행사가 한국과 핀란드가 공유하는 유사성과 강점을 바탕으로, 현지 기업들과의 기술협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5.09.08
LIG넥스원, 독일 뮌헨에 유럽대표사무소 개소

방산 선진국 유럽에 현지거점 구축사업협력 및 공동개발 본격 추진 LIG넥스원(대표이사 신익현)이 독일 뮌헨에 유럽 협력의 거점이 될 유럽대표사무소를 개소했다. 현지시각 9월 4일 독일 뮌헨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LIG넥스원 신익현 대표이사를 비롯해 현지 정부 및 주요 방산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사무소 설립은 유럽 내 주요 방산기업들과 협력체계 구축을 본격화하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이뤄졌다. 현지 기업과 연구개발은 물론 생산과 마케팅 등 다방면의 협력을 추진할 방침이다. 유럽의 급변하는 방산환경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현지화된 파트너십이 필수다. LIG넥스원은 해외협력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유럽 현지거점 확보를 계기로, 유도무기부터 지휘통제통신, 전자전 등 전영역을 아우르는 제품군을 통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할 계획이다. 특히, AI와 양자, 우주 등 첨단영역에서 협력 가능성을 모색함으로써 한국과 유럽의 방위산업이 함께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노력할 방침이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오랜 기간 굳은 믿음으로 추진해 온 해외사업 노력이 유럽과 중동, 아시아, 남미, 미국 등 주요 거점 마련을 통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으로 이어졌다면서 수출을 넘어 해외협력을 통한 미래성장의 기반 마련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2025.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