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회사소식

'군 위성통신체계-II 신규 단말 양산계약’ 체결 2021.09.15

우리 군의 전력 체계를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감시정찰·지휘통제(C4I)·타격체계를 실시간으로 연동·지원하며 네트워크 중심전(Network Centric Warfare)을 뒷받침할 ‘군 위성통신체계-II 연동 신규 단말’의 본격 양산이 추진된다.

LIG넥스원은 공시를 통해 방위사업청과 ‘군 위성통신체계-II 신규 단말 양산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금액은 총 2,146억 원 규모로, 2025년까지 다대역, OTM(이동형 : On-The-Move), 수상함용 등 군 위성통신체계-II 연동 통신단말의 양산이 진행될 예정이다.

우리 군의 전용 위성통신체계인 아나시스 2호(ANASIS-II, Army Navy Air-Force Satellite Information System)와 연동하게 되는 신규 통신단말의 양산 및 전력화가 진행되면, 전송 용량은 물론 대 전자전(Anti-Jamming) 능력 등 핵심 성능과 보안성이 크게 강화된 통신체계를 확보하게 된다. 특히 기존의 지상 통신체계는 산악 등 지형적 환경에 따라 통신이 끊기는 음영지역이 발생하지만, 군 통신위성은 한반도 전 지역 어디서나 24시간 안정적인 통신을 지원할 수 있다.

위성통신 단말의 양산에는 송·수신 신호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모뎀과 안테나 장치, 소프트웨어 등 핵심 구성품과 관련된 다수의 국내 업체들이 참여하고 있는만큼, 국내 방산업계 활성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LIG넥스원은 위성통신 단말 개발사업 등에 참여하며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최대한 활용해, 뉴 스페이스 시대의 우주산업 발전에도 기여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하단설명첨부

군 전용 위성통신체계 아나시스 2호 소개 사진